관세 우려 속 비트코인 8만 달러 하회, 극심한 변동성 확대시 주목해야 할 가격대

Philly Talks

비트코인이 6일 밤 저녁 8만 달러 수준 아래로 급격하게 떨어졌다.

이날 밤 비트코인은 5% 하락해 약 $79,000까지 떨어졌으며, 시장 참가자들은 지난 금요일 중국이 미국 정부의 새로운 고율 관세 발표에 대응해 보복 관세를 부과한 이후 향후 변동성 확대를 우려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장기적인 무역 전쟁세계적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은 청산(liquidation) 압력에서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가격 하락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손실을 감수하고 매수 포지션을 정리하게 되는 상황이다. 암호화폐 분석 사이트 CoinGlass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2억 5천만 달러 상당의 롱 포지션이 청산되었으며, 이는 3월 7일 이후 최대 규모다. 비트코인은 작년 규제 호재 기대감 속에 두 배 넘게 상승했으나, 올해 들어 15% 하락한 상태다.

비트코인의 기술적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전문가들은이번 관세 이슈로 인한 하락장에서 주요 가격대를 주목하고 있다.

비트코인 시세차트. 출처:tradingview.com

데드크로스 (Death Cross) 형성

지난달 20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한 후,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 쐐기 패턴 내에서 잠시 횡보하다가 3월 말 패턴 하단을 이탈하면서 추가 하락 신호를 보였다.

이후 하락세는 이어졌고, 특히 일요일 저녁 들어 하락폭이 커졌다. 주목할 점은, 50일 MA가 200일 MA 아래로 교차하여 ‘데드크로스’가 형성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기술적으로 추가 매도 가능성을 시사하는 신호다.

주요 지지선

  • $74,000: 지난달 저점을 하회할 경우 도달 가능성이 있으며, 작년 3월 고점과 10월 고점을 연결하는 추세선 부근이다.
  • $65,000: 이 수준은 작년 8월과 9월의 고점, 그리고 10월 저점과 일치하는 지점으로, 기술적 지지 가능성이 있다.
  • $57,000: 추가 하락 시 도달할 수 있으며, 작년 5월 저점과 7월~9월 사이 세 번의 주요 저점 위에 위치한 지점이다.

주요 저항선

  • $87,000: 반등 시 주목할 주요 저항 영역이다. 이 지역은 50일 및 200일 MA가 겹치는 지점이며, 작년 11월 초부터 형성된 매물대가 존재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