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박람회 2023 필라델피아오토쇼(Philadelphia Auto Show)가 1월 28일부터 2월 5일까지 펜실베니아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전기차를 중심으로 주요 자동차메이커들의 신차와 업그레이드 모델 등을 선보이며 자동차 애호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2023년 필라델피아오토쇼에는 포드, 시보레, 기아, 토요타, 혼다, 니산, 폭스바겐 등 20여개 이상의 자동차회사 제품들이 선보였다. 오토쇼 방문객들은 전시장 안과 밖에 마련된 시승장에서 35개이상의 자동차를 시승할 수 있다.
폭스베겐(Volkswagen)은 필라델피아오토쇼에 미국내에서 조립된 완전 전기자동차 4인승 소형 SUV 아이디 포(ID.4.) 신모델을 전시해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 자동차는 한번 충전으로 275마일을 달린다. 4가지 모델로 출시된 아이디포 시판가격은 40,000 달러부터고 한번 충전으로 275마일을 달린다.
전시장에 나온 토요타 하이브리드 전기차 2023 프리어스 신모델 시판가격은 이보다 싼 27,450 달러다.
29일(일) 자동차 전시장 한가운데 마련된 트랙에는 전기자동차 엔진소리가 요란하게 울려 퍼졌다. 시승장에는 쉐비(Shevy), 포드(Ford), 니산(Nissan),폭스바겐(VW), 토요타(Toyota) 등 주요 전기자동차를 직접 타보고 느껴보려는 방문객들이 줄을 이었다.
오토쇼방문객들은 또 펜실베니아컨벤션센터 전시장밖 12번가의 아치스트리트와 레이스스트리트 토요타와 스텔란티스(Stellantis) 드라이브센터도 찾아 도요타, 크라이슬러, 다지, 피아트, 지프, 램 등의 신차와 업그레이드 모델을 타고 필라델피아시내를 주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