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의 ARK, 코인베이스 주식 870만 달러 규모 매수, 암호화폐 시장 하락 속 기회 포착

Philly Talks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운영하는 투자 운용사 ARK 인베스트(ARK Invest)는 25일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으로 암호화폐 관련 주식이 하락하는 가운데 코인베이스(Coinbase, COIN) 주식을 870만 달러 규모로 매수했다.

ARK는 이날 코인베이스 주가가 6.5% 가까이 하락한 212.49달러에 거래되는 동안 ARK 차세대 인터넷 ETF(ARKW)에 코인베이스 주식 41,032주를 추가했다. 반면, ARK는 자사의 현물 비트코인 ETF(ARKB) 98,060주를 약 860만 달러 규모로 매도했다.

화요일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으로 비트코인(BTC)은 87,000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3개월 만의 최저치를 기록했고, 이로 인해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에서 기록적인 자금 유출이 발생했다. SoSoValue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날 현물 비트코인 ETF의 순유출액은 약 9억 4,000만 달러로, 2024년 1월 상장 이후 최대 규모의 단일 일자 매도로 기록됐다.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은 ARK에게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매수는 2023년 8월 5일 1,780만 달러 규모로 코인베이스 주식 93,800주를 매수한 이후 달러 기준으로 가장 큰 규모의 매수다.

ARK의 코인베이스 매수 배경
ARK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강한 믿음을 바탕으로 코인베이스를 꾸준히 매수해 왔다. 캐시 우드는 암호화폐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강조하며, 특히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해 왔다.

캐시우드의 암호화폐 시장 전망
최근 비트코인 가격 하락은 미국 금리 정책과 트럼프 행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ARK와 같은 장기 투자자들은 시장 변동성을 기회로 삼아 주요 자산을 매수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은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ARK와 같은 기관들은 여전히 암호화폐 생태계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있다.

개별 종목 분석과 장기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투자 정보 사이트모틀는 지난 22일 캐시우드의 투자포인트를 정리해 주목을 끌었다.

ARK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는 비트코인이 2030년까지 10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150만 달러까지 오를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비현실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캐시 우드는 이를 가능하게 할 세 가지 주요 이유를 들었다.

1. 기관 투자자들의 채택 증가

캐시 우드에 따르면, 비트코인에 대한 낙관론의 가장 큰 이유는 기관 투자자들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세계 최대의 기관 투자자들은 이제 비트코인이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야 할 독립적인 자산 클래스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2024년 현물 비트코인 ETF의 출시로 기관 투자자들은 이 자산 클래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기관 투자자들의 채택 수준을 측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할당하는 자본의 규모를 확인하는 것이다. 한때 포트폴리오의 1%를 비트코인에 할당하는 것조차 매우 위험하고 투기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블랙록(BlackRock)은 최근 “2%가 새로운 1%”라고 언급했다. 캐시 우드는 2030년까지 기관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의 6.5%를 비트코인에 할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감소하는 동시에 위험 조정 수익률이 다른 모든 자산 클래스를 능가하기 때문이다.

2. 글로벌 금융 시스템으로의 통합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돌파한 또 다른 주요 요인은 글로벌 금융 시스템으로의 통합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비단 기관 투자자뿐만 아니라 중앙은행과 정부도 비트코인을 보유하기 시작했으며, 일부 국가는 비트코인을 국가 통화의 대안으로 사용하는 것을 탐구하고 있다.

캐시 우드의 비트코인 가치 평가 모델은 글로벌 금융 시스템으로의 통합을 가정하고 있다. 그녀는 중앙은행들이 “디지털 골드”로서 비트코인을 점점 더 많이 구매할 것이며, 국가 재무부가 전략적 목적으로 비트코인을 축적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또한 상장 기업들이 자산 부채표에 비트코인을 보유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3년만 해도 이는 불가능해 보였지만, 2025년 현재 비트코인은 유리한 고지에 서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는 기업들이 대규모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길을 열었고, 미국 정부는 전략적 비트코인 준비금 창설을 진지하게 검토 중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자산 프레임워크가 구축되며 비트코인의 글로벌 금융 시스템 통합이 가속화되고 있다.

3.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반 강화

캐시 우드는 “Big Ideas 2025”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강도와 회복력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거래 활동과 컴퓨터 해시율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3년 이상 비트코인을 보유한 장기 보유자 수도 역대 최고 수준이다. 요약하자면, 비트코인은 현재 모든 면에서 강력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항상 비트코인을 “건전한 화폐”로 간주하며, 이는 “불건전한 화폐” 즉, 정부가 발행한 법정 화폐보다 훨씬 매력적이라고 주장해 왔다. 이제 이 주장은 억만장자 헤지펀드 투자자들과 최고의 자산 관리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들은 비트코인을 초인플레이션, 통화 평가절하, 기타 경제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자산”으로 언급하고 있다.

비트코인 100만 달러 달성 가능성은?

150만 달러 목표가는 최적의 시나리오다. 이는 향후 5년 동안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달성할 수 있는 가격이다. 캐시 우드는 기본 시나리오와 최악의 시나리오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본 시나리오에서는 비트코인이 71만 달러에 도달하며, 최악의 시나리오에서는 30만 달러에 그칠 수 있다.

비트코인이 기대에 못 미쳐 30만 달러에 머문다고 가정하더라도, 현재 가격인 10만 달러 대비 3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캐시 우드가 옳다면, 지금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올해 최고의 결정 중 하나가 될 수도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