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필기념재단(회장 최정수)이 오는 25일(토) 오후 6시 필라델피아공항 델타호텔(Delta Hotel Philadelphia Airport)에서 세계적인 성악가 등을 초청해 연회를 연다. 이번 연회는 서재필기념관 앞마당 리노베이션과 미디아시 로즈파크의 서재필 기념비 증축 등의 사업에 쓰일 기금모금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회에서는 특별히 서재필기념재단 발전과 기념관 건립을 위해 공헌한 2대 회장 이봉식박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박사는 서재필(Philip Jaisohn)박사에 대한 심포지엄과 출판사업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펜실베니아주 103선거구 도핀카운티( Dauphin County)에서 활동하는 패티 김(Rep. Patty Kim) 펜주 하원의원이 기조연설에 나선다.
기금모금 연회에서는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보컬아트아카데미(Academy of Vocal Arts)와 커티스음악원(Curtis Institute of Music)의 성악과 교수인 루이스 레데스마( Luis Ledesma), 커티스음악원 오페라 성악과 반주자 다니엘 올랜도( Danielle Orlando) 그리고 제이슨청년아카데미 모듬북팀(Jaisohn Youth Academy Select Drum Team)이 공연을 펼쳐 참가자들에게 모처럼 흥겹고 아름다운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재필재단 최정수 회장은 “아시안어메리칸 역사에서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는 서재필박사(Dr. Philip Jaisohn)의 전통을 계속해서 기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