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골프 PGA 투어가 펜실베니아주 몽고메리카운티의 필라델피아 크리켓클럽 위사히콘 클럽하우스 (Philadelphia Cricket Club’s Wissahickon Clubhouse)에서 내년에 주요 이벤트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PGA 투어(PGA TOUR)는 미국 프로 골프 투어의 주관 단체로 사무실은 플로리다주 잭슨빌 근료 폰테 베드라 비치에 있으며 처음에는 미국 프로 골퍼 협회가 설립하였으나 1968년에 토너먼트 골프 선수를 위한 별개의 조직으로 분리되었다. PGA 투어는 총 130개 이상의 프로골프대회를 공동 주관한다.
PGA 프로골프 토너먼트는 필라델피아 메트로폴리탄지역에서는 매우 드물게 열리는 경기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프로 골프 선수들이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면서 벌써부터 지역 골프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골프투어는 투루이스트챔피언쉽(Truist Championship, 구 Wells Fargo Championship)으로 이름을 바꾸고 2025년 5월 5일~11일에 몽고메리 카운티의 필라델피아 크리켓클럽 위샤히콘 클럽하우스(Philadelphia Cricket Club’s Wissahickon Clubhouse) 골프장에서 개최된다.
필라델피아 지역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 있는 은행인 트로이스트파이낸셜(Truist Financial)은행은 웰스파고(Wells Fargo)은행이 지난해 12월 스폰서십을 갱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자 뒤를 이어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가 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필라델피아 크리켓 클럽은 4일간 열리는 토너먼트가 이 지역에 1억 4천만 달러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투루이스트챔피언쉽은 PGA 투어의 8대 시그니처 이벤트 중 하나다. 이 토너먼트에는 로리 멕클로리(Rory McIlroy), 스카티 쉐플러(Scottie Scheffler), 콜린 모리카와(Collin Morikawa) 등 세계 최고의 선수 70명이 참가한다.
한편, 필라델피아 교외 델라웨어 카운티 뉴타운스퀘어(Newtown Square)에 있는 아로니밍크 골프크럽(Aronimink Golf Club)도 2026년 PGA 챔피언십을 개최할 준비를 하고 있다.
2026년에는 이미 FIFA 월드컵 경기와 미국 독립 250주년을 포함하여 이 도시와 지역에서 여러 가지 주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필라델피아 PGA 투어 티켓은 연말에 TruistChampionship.com에서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