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테슬라, 슈퍼 마이크로, 알레그로 마이크로시스템스, 사우스웨스트 등 거래량 증가

Philly Talks

주식 선물은 3일(월)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지난 2월 마지막 날 주식 시장이 반등한 데 이은 것이다. 2월 동안 S&P 500은 1.4% 하락했다. 트레이더들은 이번 주 캐나다와 멕시코 등 주요 교역 상대국에 대한 새로운 관세 부과와 중국에 대한 관세 두 배 인상 시행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인텔 주가는 6.1% 상승했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반도체 설계사인 엔비디아(Nvidia)와 브로드컴(Broadcom)이 인텔의 18A 제조 공정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텔은 18A 공정이 경쟁사인 대만 TSMC에 비해 기술적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반복해서 주장해왔다.

한편, 엔비디아(Nvidia) 주가는 0.8% 하락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구매자들이 미국의 수출 규제를 우회해 엔비디아의 최신 AI 칩을 주문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3.6% 상승했다. 이 AI 서버 제조업체는 금요일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세 번째 캠퍼스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올해 착공 예정인 이 캠퍼스는 약 300만 평방피트 규모로, 데이터센터용 액체 냉각 서비스 생산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상장사인 NIO는 2%, XPeng은 4.9%, Li Auto는 7.7% 하락했다. 이들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은 2월에 총 7만 대 가까운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112%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했다. NIO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62% 증가했고, XPeng은 570% 급증해 30,453대를 판매했다. Li Auto의 판매량은 30% 증가했다. 이는 중국의 전기차 수요가 여전히 강력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테슬라를 포함한 모든 전기차 제조사에 긍정적인 신호다. 그러나 테슬라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테슬라는 프리마켓에서 2.8% 상승했다. 금요일에는 3.9% 상승하며 6일 연속 하락세를 끊었다. 2월은 테슬라 역사상 두 번째로 나쁜 달로, 28% 하락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주말 X(구 트위터) 게시물을 통해 향후 5년 내 테슬라의 이익이 1,000% 증가할 수 있다고 말하며 “뛰어난 실행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관련 주식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코인베이스, 로빈후드 상승출발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는 14%, 코인베이스(Coinbase)는 9.4%, 로빈후드 마켓츠(Robinhood Markets)는 9.1% 상승했다. 이들 암호화폐 관련 주식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XRP), 솔라나(Solana), 카르다노(Cardano)를 암호화폐 전략적 비축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발표한 후 비트코인과 함께 상승했다. 트럼프는 Truth Social 게시물에서 “XRP, SOL, ADA를 포함한 암호화폐 전략적 비축을 추진할 것”이라며 “미국을 암호화폐 세계의 수도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추가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9% 상승해 93,458달러를 기록했다.

유럽 방산주 라인메탈, BAE 시스템즈 해외시장 강세

라인메탈(Rheinmetall)은 13%, BAE 시스템즈(BAE Systems)는 14% 상승하며 해외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이는 유럽 지도자들이 우크라이나 평화 계획을 추진하며 무기 구매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할 계획을 논의한 데 따른 것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2.1% 하락해 30.40달러를 기록했다. J.P. 모건의 애널리스트들은 이 항공사의 등급을 중립(Neutral)에서 저체중(Underweight)으로 낮췄다. 목표가는 25달러로 유지했다.

치폴레는 2.4% 상승해 55.25달러를 기록했다. 모건 스탠리가 이 레스토랑 체인의 등급을 동등(Equal Weight)에서 과체중(Overweight)으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가를 65달러로 올렸기 때문이다.

알레그로 마이크로시스템스(Allegro MicroSystems)

알레그로 마이크로시스템스는 15% 급등했다. 블룸버그는 이 반도체 기술 기업이 온 세미컨덕터(On Semiconductor)에 의해 인수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알레그로는 추가 인수 제안자들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온 세미컨덕터는 1.1% 하락했다.

기업 실적 발표 예정

3일 Okta와 GitLab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주 후반에는 타겟(Target), 마벨 테크놀로지(Marvell Technology), 브로드컴(Broadcom),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JD.com,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 Holdings), 즈스캘러(Zscaler),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MongoDB, 오토존(AutoZone), 온 홀딩(On Holding), 베스트 바이(Best Buy), AST 스페이스모바일(AST SpaceMobile), 플러그 파워(Plug Power), 노드스트롬(Nordstrom), 크로거(Kroger), 로스 스토어스(Ross Stores), 캠벨(Campbell’s), 애버크롬비 & 피치(Abercrombie & Fitch), 갭(Gap), 메이시스(Macy’s) 등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